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대전광역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전문기관 탄생
  • 관리자
  • 2024-05-29
  • 171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전문 지원기관 탄생


- 21일 대전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장기요양요원의 권익향상 및 인식개선, 역량 강화 기대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대전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센터장 이상엽, 이하 장기요양지원센터)21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장기요양지원센터는 대전 지역 서비스 제공기관 890개소와 장기요양 요원(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조무)물리(작업)치료사 등) 19000명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시 복지환경위원회 위원, 장기요양 협회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이상엽 센터장의 장기요양지원센터 경과보고 및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환영사 및 기념사, 축사가 진행됐다.

이장우 시장은 고령사회 진입 이후 많은 어르신이 전문 돌봄 사자분들께 노후를 의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장기요양요원 여러분들이 굉장히 중요한 일을 맡고 계신다대전시는 노후에도 혼자가 아닌 사회, 돌봐주기도 또 돌봄을 받기도 하는 선순환 사회 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식 원장은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서비스 현장이 가장 중요하고 그에 따른 현장 종사자의 처우 및 환경이 뒷받침돼야 한다장기요양지원센터를 통해 장기요양 종사자분들의 복지 증진과 권익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요양지원센터(djscw.or.kr)는 장기요양요원의 권익향상, 인식개선, 전문성 강화를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 소진 예방 힐링 지원 전문 상담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붙임] 보도자료 사진(4)